이슈콕콕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신청방법) 본문

상식 및 관심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신청방법)

₳⨋⨘૱₾ 2021. 10. 17. 12:04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이란 소규모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주와 소속 근로자의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함으로써 사회보험 가입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보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현재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은 근로자수가 10명 미만인 기업에 고용된 근로자 중 월평균 급여가 220만 원 미만인 근로자와 그 사업주를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습니다. 

 

지원 신청일 직전 1년간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자격 취득 이력이 없는 10명 미만 기업에는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의 80%를 36개월까지 지원합니다.

※ 신규 가입자에 해당하지 않는 기존 가입자는 2021년부터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지원방법은 먼저 이번 달 보험료를 납부하면 그다음 달에 지원금만큼 뺀 금액을 고지하는 방식으로 지급되며 그다음 달에 부과될 보험료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월의 지원금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신청하기

 

 

 

 

신청방법

① ' 4대 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 홈페이지 → ② 로그인  → ③ 민원신고 →  ④ 두루누리보험료 지원

 

 

⑤ 원하시는 신고서에서 국민연금, 고용보험 보험료 지원 신청서를 선택합니다.

⑥ 가입대상자수(피보험자수) 는 국민연금, 고용보험 각각의 가입대상 근로자수를 입력합니다.   

⑦ 지원대상 근로자수에는보험료 지원요건에 해당되는 근로자수를 적습니다.

 

 

단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근로자가 아래에 어느 하나라도 해당되는 경우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 지원신청일이 속한 보험연도의 전년도 재산의 과세표준액 합계가 6억 원 이상인자

• 지원신청일이 속한 보험연도의 전년도 종합소득이 3,800만 원 이상인자

 

 

두리누리 지원금 미리 계산하기

두루누리 계산기를 이용하여 근로자와 사업주가 매월 지원받을 금액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회보험지원료 계산하기

① ' 두루누리 사회보험 ' 홈페이지 → ② 두루누리 →  ③ 두루누리 계산기

 


 

 

지금까지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사업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회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보험금 지원 신청 및 계산기를 통해 지원금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으니 소상공인 사업자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아래 포스팅도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부가가치세 세정지원 신청방법

방역조치 강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은 개인사업자의 납세부담을 줄여주기 집합 금지·영업제한 사업자와 영세 자영업자의 예정고지가 제외됩니다. 예정고지 대상자 확인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issuenow.tistory.com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일자리 안정자금이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및 영세 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의 고용불안은 해소하기 위한 지원사업입니다.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노동자를 30인 미만

issuenow.tistory.com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