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가상화폐 시총순위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본문

금융재태크

가상화폐 시총순위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 2021. 5. 14. 12:16

가상화폐란 지폐나 동전과 같은 실물 없이 가상공간에서 전자적 형태로 사용되는 디지털 화폐 또는 전자화폐를 일컬으며 금을 대처할 자산으로 인정받으며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 가상화폐의 시총순위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1. 비트코인 2. 이더리움 3. 바이넨스 코인 4. 도지 코인 5. 카다노 6. 테더 7.XRP 8. 인터넷 컴퓨터 9. 폴카닷 10. 비트코인 캐시 순이다.

확실히 비트코인이 부동의 1위로 시총이 압도적으로 높은걸 볼수 있다. 여기서 눈에 띄는 건 4위인 도지 코인인데 얼마 전 만해도 순위 밖이었으나 개발자가 재미로 만든 코인이 하루새 50% 이상 폭등하면서 가상화폐 시가총액 4위에 까지 등극한 것이다. 가상화폐 대장격인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주춤한 사이 가상화폐 투자자들 관심이 비트코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값이 싼 알트코인 ( 비트코인을 제외한 가상화폐)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분석도 있다.

좀 더 자세한 가상화폐 시총 순위 확인
바로가기

 

Cryptocurrency Prices, Charts And Market Capitalizations | CoinMarketCap

Top cryptocurrency prices and charts, listed by market capitalization. Free access to current and historic data for Bitcoin and thousands of altcoins.

coinmarketcap.com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를 알아보자
1. 업비트
www.upbit.com/home
국내 최고의 가상화폐거래소로 두 나무 운영하고 있으며 거래량으로 보면 세계 2위의 초대형 가상화폐 거래소이다.

2. 빗썸
https://www.bithumb.com/

 

No.1 가상자산 플랫폼, 빗썸

가상자산 거래소, 렌딩, 스테이킹,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골드, 이오스, 이더리움클래식, 퀀텀, 체인링크, 실시간 시세, 쉽고 안전한 거래

www.bithumb.com

보안 문제와 출금 문제로 이용자들의 대거 이탈이 되기도 했으나 최근 AI 보안이 강화되면서 코인마켓 캡에서 8.1이라는 높은 신용 점수를 받았다.

3. 코인빗
https://www.coinbit.co.kr/

 

코인빗 - 믿을 수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

믿을 수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빗에서 BTC, BCH, ETH 를 거래하세요.

coinbit.co.kr

지난 수년간 가두리 펌핑, 채굴형 코인 상장 등 여러 차례 논란에 휩싸였으나 새로운 브랜드인 COINBIT2.5를 출범하고 가상자산 사업자 인가 획득에 나섰다.

 

 


4. 코인원
https://coinone.co.kr/

 

 

코인원(Coinone) - 가상자산 거래소의 기준을 제시하다

가상자산 거래는 쉽고 편한 코인원, 비트코인, 이더리움, 클레이튼, 실시간 시세, 디파이 서비스, 스테이킹, 락업,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coinone.co.kr

프로 차트라는 시스템 운영으로 채팅을 같이 지원하고 있어 참고하기 좋으며 카카오 계열사인 그라운드 X가 개발한 클레이튼을 거래할 수 있다.

좀더 상세한 가상화폐 거래소별 특징

 

TOP 5 가상화폐 거래소의 특징과 문제점 비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는 약 200여 개. 그중 대표적인 5개의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그리고 코픽스에 대해 살펴보자. 저마다 취급하는 암호화폐 종류가 다를 뿐만 아니라 각각의 장단

issuenow.tistory.com

가상화폐거래소에 대한 특금법 알아보기

 

 

가상화폐거래소에 대한 특금법 시행 규정 파해치기

특금법이란 특정금융거래정보법으로 금융 관련 범죄행위를 예방하고 건전하고 투명한 금융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제정된 법이며 2020년 3월 24일에 공포되었고 이번 9월 개정안이 시행된다.

issuenow.tistory.com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