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 X는 어떤 곳인가? 본문

상식 및 관심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 X는 어떤 곳인가?

₳⨋⨘૱₾ 2021. 4. 25. 14:48

제조사인 테슬라모터스의 최고 경영자이자 억만장자인 일론 머스크가 CEO로 있는 스페이스 X는 우주 정거장 (ISS) 보급 및 상용 인공위성 발사를 주 업무로 하며 차후 화성 유인 탐사 및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는 미국의 민간 우주기업이다. 2002년에 설립되어 직원 약 8천 명에 로켓, 위성인터넷, 로켓 엔진 우주 선등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주식시장 상장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일반인은 물론 기관들도 지분을 얻기는 매우 까다롭다.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경영에 방해가 될까 봐 상장과 주식 공개에 민감하기도 하고 일반적 상식으로는 돈을 벌 수 없을 것 같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에 단기적 재무개선을 원하는 주주들이 특정 프로젝트를 반대하는 상황 또한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 등 등의 이유로 화성에 가기 전까지는 상장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그러나 2020년도에 머스크는 스페이스X사내 독립 프로젝트인 스타링크에 대한 기업공개를 고려하고 있다고 트위터에 밝히기도 했는데 단 현금 흐름을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있을 때로 정했기에 언제가 될진 알 수 없으나 개인투자자들이 최우선 순위로 투자할 수 있게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미국 군용및 정찰위성 발사를 책임지고 있는 스페이스 X는 재활용 로켓을 개발하고 발사에도 성공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인류의 우주 이민을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