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플랜테리어-반려식물 키우기 본문

상식 및 관심

플랜테리어-반려식물 키우기

₳⨋⨘૱₾ 2021. 4. 24. 06:33

미세먼지를 잡아주며 공기정화 효과를 가진 식물과 실내 인테리어와 맞물려 플랜테리어가 주목받기 시작했다.

식물로 실내를 꾸밈으로서 공기정화와 더불어 심리적 안정 효과까지 얻을 수 있고 인테리에도 한몫을 톡톡히 담당하니 집안에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 된 것이다.

 

 

 

가장 키우기 쉬운 식물인 산세베리아. 대표적 공기정화 식물이자 물 주는 주기를 놓쳐도 알아서 잘 커주는 산세베리아는 종류도 다양해 인테리어 효과까지 주는 완소 반려식물이다 또한 형광 스킨, 마블 스킨, 엔조이 스킨, 오레우스 스킨 등 종류도 다양한 스킨답서스는 길게 늘어지게 자라며 잎사귀도 큼직하고 관리도 쉬워서 강추하는 식물 중 하나이다. 물과 햇빛에 민감하지 않아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키울 수 있다.

 

 

 

인테리어 효과에 빼놓을 수 없는 행잉 플랜트. 벽이나 천장에 걸어서 바닥 화분에 놓인 식물들과 잘 매치해준다면 한층 더 훌륭한 공간 연출을 할 수 있어 초보에서 탈출한 반려식물러는 시도해봄직하다.

대표적 행잉 식물로는 디시디아가 있으며 길게 늘어지는 식물들을 매달수 있는 화분에 넣어 걸어줘도 밋밋한 플랜테리어에서 벗어날 수 있다.

 

미세먼지로 창문도 못 열어 답답한 실내에 공기청정기만 마구 돌아가고 있다면 하나둘 나만의 식물을 늘려나가며 반려식물로 함께하고 인테리어 효과도 가져다주는 플랜테리어. 적극 추천을 아니할 수 없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