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ESG의 의미와 관련주 본문

금융재태크

ESG의 의미와 관련주

₳⨋⨘૱₾ 2021. 5. 20. 13:50

ESG는 환경 (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영어단의 앞글자를 딴 표현으로 기업의 비재무적인 요소로 꼽히는 이 3가지를 중시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에 도움이 되리라는 일종의 투자 철학이다.

 

 

 

과거 기업의 가치는 재무제표와 같은 단기적,정량적 지표에 의해 주도 평가되어왔던 것에 반해 전 세계적 기후변화 위기와 코로나 19 팬데믹 현상은 ESG와 같은 비 재무적 가치의 중요성을 더욱 증가시키고 있다.

 

ESG는 기업가치에 중,장기적 영향을 미치는데 환경,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변화될 전 세계의 흐름 속에서 기업의 장기적인 생존과 번영에 직결되는 핵심적인 가치로 자리매김할 것이기에 ESG에 강한 기업은 친환경 제품 등 사업 개편을 통해 재무 성과도 높아지고 규제나 법적 리스크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과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도 거둘 수 있는 것이다.

 

ESG는 세계적인 트렌드이며 국내 10대 그룹사를 중심으로 ESG경영 열풍이 불고 있다. ESG 관련 기구 설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10대 그룹 중 삼성, 현대차, SK, 롯데, 포스코, 한화, GS 등 7개 그룹에서는 이미 지주사나 계열사에 ESG위원회를 설치하거나 기존 위원회를 확대 개편한 것으로 확인됐다.

 

ESG 관련주중 기술부문 우량주로는 LG화학, 삼성 SDI, 한화솔루션이 있다.

lg화학주가
삼성sdi주가

 

한화솔루션 주가

이들 기업은 제조업에 비해 탄소 배출량이 적어 ESG 투자 기준에도 부합할 가능성이 높을뿐더러 재생에너지 부분에서 폭넓은 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