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메타버스의 의미와 관련주를 알아보자 본문

금융재태크

메타버스의 의미와 관련주를 알아보자

₳⨋⨘૱₾ 2021. 5. 18. 14:40

비대면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가상세계를 구현하는 메타버스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메타버스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 (universe)와 가상,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 (meta)의 합성어로 가상과 현실이 구분되지 않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메타버스의 4가지 유형을 살펴보자
- 증강현실 (AR) : 현실 공간에 2D나 3D로 표현한 가상의 물체가 겹쳐보이도록해 상호작용하는 환경으로 예전 스마트폰으로 포켓몬을 찾던 포켓몬고가 대표적 사례이다.

- 라이프로깅 (lifelogging) : 자신의 삶에 관한 경험과 정보를 기록하여 저장하고 공유하는 기술로 블로그,소셜미디어,인스타그램등이 포함된다.

- 거울세계 (mirror world) : 실제 세계의 모습, 정보 구조등을 가져가서 복사하듯 만들어낸 메타버스로 현실세계에 효율성과 확장성을 더해 만들어지며 모든 정보를 그대로 옮기지 않고 목적과 편의에 따라 필요한 정보만 조합해서 이미지나 그래프 등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배달의 민족, 에어앤비서비스, 구글어스, 구글맵등이 이에 해당한다.

- 가상세계 ( virtual world) : 디지털 데이터로 구축한 가상세계로 이용자의 자아가 투영된 아바타간의 상호작용이 발생하며 크게 게임 형태와 비게임 형태로 나뉘는데 최근 게임 형태 가상세계가 주목받고 있다.

이렇듯 새로운 인터넷이라고도 불리우는 메타버스는 모든 산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고 이런 흐름을 선점하는 기업에겐 무궁무진한 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AR VR사업을 진행 중이며 수급 활발하여 거래량이 많고 테마주로 묶여있는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를 알아보자.

▶ 선익시스템
AR VR 하드웨어 장비업체로 장비에 들어가는 OLED를 납품하는 업체이다.

▶엠게임
온라인 게임 개발업체로 열혈강호, 영웅, 나이트 대항해시대, 바둑, 맞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 알체라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과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이다.

▶덱스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 특수효과의 제공을 주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주로 국내 및 중국영화, 드라마 제작 시장으로 목표로 국내 점유율 1위로 시각특수효과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다.

 

 

▶씨엠에스에듀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융합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업으로 메타버스 게임엔진 개발사 유니티와 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를 출시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