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스팀달러의 의미와 가치 본문

금융재태크

스팀달러의 의미와 가치

₳⨋⨘૱₾ 2021. 5. 20. 13:18

가상화폐 급락장에서 홀로 70%나 급등한 스팀 달러란 스팀잇에서 콘텐츠 제작자에게 지급하는 스테이블 코인으로 미국 1달러의 가치가 보장되도록 설계돼 가격이 안정된 코인다.

스팀달러 시세

 

 


여기서 스팀잇이란 블록체인 위에 개발한 최초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다음과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다.

스팀달러 로고

- 콘텐츠에 대한 필터링 기능을 커뮤니티가 담당하는데 불건전한 정보들을 스팀잇에서 활동하는 다수가 검열하는 것이다.
- 아티클을 작성한 저자뿐만 아니라 댓글을 단 사람도 보상을 받는다.
- 좋아요 기능인 업보트를 많이 받는것도 중요하지만 스팀파워가 큰 스티머에게 업보트를 받아야 높은 보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스팀잇에 많은 기여를 한 사람일수록 스코어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등록된 글은 회원가입 없이도 누구나 열람 가능하고 댓글 작성이나 업보트는 로그인을 해야 한다.

이러한 구조를 통해 암호화폐를 유저에게 어떻게 나눌지 결정하게 되는 것으로 이용자들의 모든 규칙적인 활동에 대해 암호화폐인 스팀으로 보상받게 되는 것이다.

스팀 달러는 스팀으로 환전 가능하며 자유롭게 송금과 거래를 할 수 있어 현금화도 가능하다. 스팀은 환율이 크게 변동하더라도 사용자가 실제로 받게 될 보상이 영향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진 최초의 가치 보장 암호화폐이며 1 스팀 달러는 정확히 1 USD만큼의 스팀으로 대응되며 최소가치는 1달러이지만 최대 가치는 아무도 모르는 암호화폐이다.

스팀달러는 현재 가장 강력한 성능의 암호화폐로 0% 이체 수수료, 15만 사용자의 강력한 커뮤니티, 스팀 커뮤니티의 최소가치 보장, 낮은 수준의 발행량으로 인한 높은 희소성, 글을 자금 투입이 아닌 글을 써서 취득할 수 있는 채굴 구조가 스팀 달러의 가치를 오르게 하고 있는것이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