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KT 피해 보상(+절차) 본문

상식 및 관심

KT 피해 보상(+절차)

₳⨋⨘૱₾ 2021. 11. 2. 13:50

KT는 지난 10월 25일 발생한 KT 인터넷 장애에 대한 보상책으로 개인고객에겐 15시간, 소상공인에겐 10일 기준으로 요금을 감면한다는고 발표했습니다.

 

 

 

보상대상 서비스

 

보상 대상 서비스는 인터넷, IP형 전화, 기업 상품 등으로 무선 서비스에는 태블릿 PC와 스마트워치 등 추가 단말 서비스도 포함되며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과 재판매 인터넷도 해당됩니다.

 

보상기준

 

 

보상기준은 개인고객과 기업고객의 경우 15시간이 적용되고 이는 최장 장애 시간 89분의 10배 수준입니다. 또한 이번 사태로 영업에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게는 10일 기준으로 정했습니다.

 

회선 가입자당 평균 보상 금액은 개인과 기업 고객은 평균 1천 원, 소상공인은 7천~8천 원 안팎으로 추정되며 개인 가입자인 동시에 소상공인 보상 기준에도 해당할 경우 중복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방법

KT는 고객들의 개별 문의와 신청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보상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 접수 절차 없이 12월에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분에서 보상금액을 일괄 감면할 방침입니다.

 

 

 

재발방지대책

KT는 이번과 같은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재발방지대책 실행을 위한 네트워크 역신 TF를 가동해 기존의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확대하여 장애를 완벽히 차단하겠다는 입장이며 원칙에서 벗어난 작업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위한 현장 작업 자동 통제 시스템을 구성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이어간다고 발표했습니다.

 

 

 

숙박대전 쿠폰(+추가혜택)

단계적 일상 회복이 이루어짐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대한민국 숙박 대전이 국내 여행사와 OTA 약 50여 곳이 참여해 프로모션에 나섭니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전국

issuenow.tistory.com

 

 

1타3만 체육쿠폰 신청방법(+주의사항)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실내 민간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해 '1타 3만 체육 쿠폰' 사업 접수를 11월 1일 시작합니다. 1타 3만 체육 쿠폰은 실내체육시설 및 비대면 코칭 서

issuenow.tistory.com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