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온서울 건강온 스마트 헬스케어(+신청방법) 본문

상식 및 관심

온서울 건강온 스마트 헬스케어(+신청방법)

₳⨋⨘૱₾ 2021. 10. 30. 10:43

서울시는 서울형 스마트 헬스케어 '온서울 건강온'이라는 이름으로 11월 1일부터 만 19세~ 64세 서울시민 5만 명을 모집해 5일부터 순차적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온서울 건강온은 ICT 기술을 기반으로 자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통합서비스로 개인별로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스마트밴드를 지원받아 홈페이지와 서로 연동되는 '서울형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맞춤형 건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온서울 건강온 서비스 내용

앱화면 예시

① 걸음수, 운동량, 소모 칼로리, 심박수 등 스마트 밴드를 통해 수집된 나의 건강 데이터를 앱에서 확인하고 내 신체상태에 맞는 건강목표를 세워 실천할 수 있습니다.

 

② 자기관리로 부족한 부분은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27명으로 구성된 '헬스케어 매니저'가 채워 주며 참여자별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건강상담을 지원합니다.

 

③ 일일 걸음수 등 다양한 건강활동을 달성하면 최대 10만 '건강온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적립된 포인트는 체육시설 등 지정된 건강관리 업종과 서울시 공공서비스 이용에 쓸 수 있습니다. (1포인트=1원)

 

 

 

 

 

 

 

 

참여대상

① 만 19세~ 64세( 1957.1.1 ~ 2002.12.31 출생자)인 ② 서울시민 ( 서울소재 직장인 · 자영업자 포함)이며 자가 건강관리를 위해 필요한 ③ 스마트폰 ( 안드로이드 5.0 이상, IOC10.0 이상)을 소지해야 하니다.

 

건강활동 측정을 위한 스마트 밴드는 신청시 총 4종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고 8개월간 대여하며 사업 종료 후 반납이 원칙입니다. 11월 5일부터 택배 발송되며 9일부터는 온 서울 건강 온 앱과 연동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온서울 건강온 스마트밴드 신청하기

 

 

 

신청방법

 

① 온서울 건강온 홈페이지로 이동

 

② 사업신청 / 조회 로 들어가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③ 4단계의 사업신청 단계를 거쳐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선택가능한 스마트 밴드는 4가지 이나 이중 3가지는 11월 22일에 오픈되므로 지금은 세븐일렉 모델 HL5로 신청 가능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