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 본문

상식 및 관심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

₳⨋⨘૱₾ 2021. 10. 14. 10:53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준비가 시작되고 있는 가운데 예방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사적모임, 결혼식 참석 인원 확대등 각종 인센티브가 적용되면서 예방접종 확인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예방접종 확인을 위해서는 예방접종 증명서가 필요한데요  발급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적으로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증명할 수 있는 수단인 예방접종 증명서는 ①종이증명서 ②스마트폰 전자증명서③ 예방접종 스티커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전자증명서

스마트폰에 전용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거치면 증명서를 스마트폰으로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발급방법

코로나 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인 COOV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후 본인인증을 거쳐 발급받습니다.

 

 

 

종이증명서

온라인 또는 예방접종 현장,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① 온라인 발급방법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또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 전자민원서비스 → 예방접종증명서 → 국문/영문 선택 신청

• 정부 24를 통해서 발급받는것도 동일 화면에 있습니다.

 

② 현장 발급방법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시군구 보건소에서 발급 받으실수 있습니다.

 

 

▶ 예방접종스티커

종이· 전자 증명서 발급이 어렵다면 신분증에 부착할수 있는 예방접종 스티커를 발급받으실수 있습니다.

 

 

발급방법

①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장애인등록증등 주민등록번호 및 주소지가 기재된 등록증을 지참한후 읍· 면· 동 주민센터에 방문합니다.

② 담당직원에게 접종 이력을 확인합니다.

③ 출력된 주민등록증 라벨스티커를 신분증 뒷면에 부착합니다.

 

 

COOV 앱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보길 원하시면 아래를 참조하세요.

 

 

지금까지 코로나 19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각자 휴대하기 편하신것으로 발급받으신후 백신패스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백신패스 시행 방안

백신 패스는 예방접종 사실을 증명하는 증명서로 , 접종 완료자가 공공시설이나 다중이용 시설을 이용할 때 방역 조치로 제한을 받지 않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오늘 13일 일상

issuenow.tistory.com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