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방법(+주의사항) 본문

상식 및 관심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방법(+주의사항)

₳⨋⨘૱₾ 2021. 10. 3. 10:25

 

원천징수란 소득을 지급하는 사업자가 근로자로부터 해당 소득에 대한 세금 일부를 공제(차감)해 사업장 관할 세무서에 매월(또는 반기) 단위로 신고·납부하는 제도입니다.

 

 

원천징수제로도 인해 국세청은 세금을 미리 확보할수 있고 비사업자의 소득을 미리 알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근로자에게 있어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은 재직 회사에 대한 정보 및 근로자에 대한 정보 및 수입에 대한 내용과 세액에 대한 부분까지 포함돼있기 때문에 대출, 관공서, 연말 정산 시 등 또는 이직을 한 후 수입에 대한 신고를 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인것입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은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출력하기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출력방법

홈페이지 화면 상단에 신청/제출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 근로·사업 ) 지급명세서 →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

 

 

공동· 금융인증서 로그인

 

필요한 년도의 지급명세서 보기를 클릭한후 출력

 

주의사항

위와 같이 홈택스에서 발급받은 원천징수 영수증은 직인이 없기 때문에 대출이나 청약 시 인정받지 못할 수 있어 이런 경우에는 회사에 요청해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또한 1년 미만 종사한 근로자의 경우 온라인 발급이 불가하니 회사 담당자에게 요청해야 합니다.

 

 

 

 

 

 

양도소득세 비과세 혜택받는법

양도소득세 비과세란 1세대가 양도일 현재 국내에 1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로서 2년 이상 보유한 경우에는 양도소득세가 과세되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세대와 1주택의 범위와 상

issuenow.tistory.com

 

 

전세 재계약시 주의사항 4가지(+복비)

전세 재계약을 할 때 보증금 가격이 지난 계약 때와 동일하다면 굳이 새롭게 계약을 체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임대인이 계약 조건을 변경하려면 전세계약 만료 1~6개월 전까지 알려

issuenow.tistory.com

 

 

증여세 면제한도와 계산방법

증여세는 타인에게 무상으로 또는 현저히 낮은 대가를 받고 유형·무형의 재산을 증여받은 경우에 그 재산을 증여받은 자가 해당 재산에 대해 부담하는 세금을 뜻합니다. 엄마찬스 또는 지인찬

issuenow.tistory.com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