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치매안심센터 이용방법(+치매환자쉼터) 본문

상식 및 관심

치매안심센터 이용방법(+치매환자쉼터)

₳⨋⨘૱₾ 2021. 10. 1. 11:56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악화를 방지하고자 전문적인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치매환자는 쉼터를 이용하면서 사회적 접촉및 교류가 증진되고, 치매환자가족은 돌봄부담을 줄일수 있는 제도 입니다.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지원사업으로 치매안심쉼터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경도치매환자가 장기요양서비스 등의 국가치매지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치매악화를 방지하고자 전문적인 인지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낮 동안의 돌봄 및 보호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이용대상은 치매안심센터에 치매 환자로 등록되어 있고 장기요양서비스를 포함한 국가 치매지원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환자입니다. 이때 소득 기준에 따라 국민기초 생활 수급권자 및 차상위 계층이 우선 입소 대상이며 또한 독거나 노인부부 가구의 치매 환자에게도 우선권이 부여됩니다.

 

 

장기요양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등급판정기준(+본인부담금)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란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때문에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들에게 신체활동 또는 가사 활동 지원 등을 제공하여 건강증진과 생활안정을 도모가 그 가족의

issuenow.tistory.com

 

치매안심센터 등록은 환자가 살고 있는 가까운 지역에서 가능하며 지역별 위치정보는 포스팅 하단부분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용비용은 종일반의 경우 식비의 30%만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게 되며 이용 서비스로는 효과가 검증된 비약물치료 및 현실인식훈련, 회상치료, 인지훈련치료, 작업치료, 운동치료, 음악 및 미술 치료 등 인지재활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이용기간은 첫 이용날짜를 기준으로 최대 1년을 기본으로 하며 기타 치매지원서비스 연결시점까지로 한정됩니다.

 

문의 치매상담콜센터 ☎ 1899-9988

 

안심센터 위치정보는 아래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접속 후 오른쪽 하단부분에서 검색하실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노인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신청방법(+보청기가격)

보청기 정부지원금은 난청인의 보청기 보급률을 높이고자 정부가 보청기 구입비를 지원하여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65세 전후로 많이 발생하는 노인성 난청을 방치하게 되면 작은 소리를 듣지

issuenow.tistory.com

 

 

노인일자리 구하기 - 노인일자리여기 신청방법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회원국 가운데 우리나라의 노인 빈곤율은 1위로 노인 셋 중 한 사람은 생계를 위해 일하는데도 불구하고 지난해 빈곤율을 43.8%로 OECD 평균인 13.5%의 세배가 넘는다고 합니

issuenow.tistory.com

 

 

65세이상 노인 혜택의 모든것(+문의처)

현재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노인분들의 인구수가 무려 820만 명으로 전체 대한민국 인구의 16.4%에 달하는 고령화 사회입니다. 이에 정부는 어르신 지원정책을 다양화하여 소득 , 일자리, 건강지원

issuenow.tistory.com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