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새싹보리 효능 및 먹는법 본문

상식 및 관심

새싹보리 효능 및 먹는법

₳⨋⨘૱₾ 2021. 7. 9. 12:58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이 트고 10~20cm 정도 자란 어린잎으로 45종 이상의 영양소가 함유돼 있어 다 자란 보리보다 100배 이상의  많은 영양소를 농축하고 있으며 영어로는 발리 그래스( Barley Grass)입니다.

 

 

 

새싹 작물은 종자를 싹튀워 키운 어린잎과 줄기를 가진 작물로 종작 어린잎으로 자라는 과정에서 활발한 대사작용이 일어나며 종자에 없던 고유한 기능성 유용 대사체 물질들이 다량 생성되는데 이 물질들은 여러 가지 질병을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효능

새싹보리 100g 기준으로 철분이 시금치의 16배, 칼슘이 우유의 4.5배, 필수 아미노산이 밀의 2.2배,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20배정도 함유되어 영양이 풍부합니다.

 

고지혈증과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알콜 지방간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

 

사포나린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숙취해소와 알코올 성 지방간에 효과적으로 밀크씨슬, 헛개나무 추출물보다 효능이 각각 1.5배, 1.8배 우수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항산화 성분인 폴리코사놀과 클로로필 같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만성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부작용

과다 섭취로 인한 부작용으로 설사나, 알레르기, 복부 팽만감, 복부 통증이 있습니다. 때문에 분말로 섭취할 경우 하루 권장량이 2스푼 정도가 적당하며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법

최근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면서 새 싸 보리 파는 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새싹보리 분말, 새싹보리 해독주스, 새싹보리 환, 새싹보리가루, 새싹 보리차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으니 자신의 기호에 맞게 제품을 선택해서 섭취하면 됩니다.

 

또한 새싹보리는 여러 가제 제형으로 구입이 가능하지만 새싹보리 분말의 경우 분쇄 과정에서 쇳가루와 같은 중금속등이 혼입 되는 등 안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되도록 새싹 보리즙으로 먹는 것이 좋으며 유효성분 함량이 검증된  WCS새싹 보리즙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 WCS는 공인된 검사방법으로 함량을 측정했으며 유효성분은 객관적으로 검증했다는 표시입니다.

 

분말로 섭취할 경우 하루 10g 정도가 적당량이며 생즙으로 먹을 경우에는 하루 80~100g 정도가 적당량입니다.

 

질병 예방을 위해 새싹보리를 섭취하고자 한다면 식후 2시간이나 식전 30분 등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용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드는 법

① 믹서에 새싹보리 10g과 바나나 3개를 넣고

② 우유 700ml를 넣은 뒤 잘 갈아준다

③ 완성된 해독 주스를 아침, 점심, 저녁에 걸쳐 세 번 나누어 마신다.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는 방법

① 보리 종자를 물에 3시간 정도 불린다

② 원예용 상토에 종자를 뿌려서 가볍게 흙을 덮는다.

③ 흙이 마르지 않을 정도의 수분만 유지한다

④ 파종 후 7~10일이 지나면 식용이 가능하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