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더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 옵션 및 가격 본문

상식 및 관심

더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 옵션 및 가격

₳⨋⨘૱₾ 2021. 7. 9. 15:18

 

현대자동차가 '더 뉴 싼타페 하이브리드' 판매를 9일(금) 시작했습니다.

 

출처-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지난 1일부터 시작한 사전계약에서 이미 6150대를 판매한 바 있습니다.

 

 

 

색상

 

사진상 순서대로

①크리미 화이트펄, ②마그네틱 그레이 메탈릭, ③포레스트 그레이 메탈릭, ④글래시어 화이트 메탈릭, ⑤타이가 브라운 펄, ⑥라군 블루펄, ⑦어비스 블랙펄 입니다.

 

이중 포레스트 그레이 메탈릭 컬러는 캘리그래피 전용 컬러입니다.

 

제원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180PS( 마력), 최대 토크 27.0 kgf·m의 스마트스트림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출력 44.2kW, 최대토크 264Nm의 구동 모터를 조합해 시스템 최고출력 230PS, 시스템 최대토크 35.7 kgf·m의 성능을 냅니다.

 

저속에서 엔진 개입 없이 구동 모터로만 주행하는 EV모드로 주행하면 높은 실내 정숙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 특징

1.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배터리를 차체 하단부에 배치하여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2. 영구자석형 전기모터

 

고성능 희토류 자석이 들어간 모터를 탑재하여 주행 시 엔진 동력을 보조하고 주행 성능과 연비를 향상합니다.

 

3. 회생제동 시스템

 

감속 시 운동에너지가 전기에너지로 변환되어 배터리가 충전되고 충전된 배터리는 일반 주행 시 사용되어 에너지 효율을 향상해 줍니다.

 

4. 통합형 전동 부스터

유압 발생 기능 및 제어 기능을 통합하고 제동 시 모터를 이용한 전자제어로 선형적인 제동감을 구현하였습니다.

 

하이브리드 전용 콘텐츠

차량의 주행 정보 및 연비 정보, 에너지 흐름도, ECO 드라이빙 등 다양한 전용 콘텐츠로 운전의 즐거움과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하이브리드 전용 휠 & 타이어

공력성능에 도움을 주는 하이브리드 전용 알로이 휠과 타이어로 연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기본 옵션 및  가격표

 

 

싼타페 하이브리드(2WD)의 확정 가격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세제혜택 적용 및 개별소비세 3.5% 기준

 

◎ 익스클루시브 : 3414만원

10.25인치 내비게이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레인센서, 자외선 차단 전면 유리등  고객 선호 사양 기본 적용

 

◎ 프레스티지 3668만 원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의 안전사양 기본 적용

 

◎ 캘리그래피 4128만

하이브리드 전용 19인치 휠 타이어, 캘리그래피 전용 전면부 그릴 및 후면부 차량 하부 보호판(스키드 플레이트), 차체 색상과 동일한 색상의 클래딩,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 충전, 220V 인버터 기본 적용

 

AWD 선택 시 HTRAC + 험로 주행모드 +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가 적용됩니다.

 

 

세제 혜택

 

복합 연비( 연료 소비효율)는 15.3km/ (5인승, 17인치 휠, 2WD 기준)입니다.

연비가 14.3km / ℓ 이상이어서 7월 1일부터 시작된 환경 친화적 자동차 에너지 소비효율 개정안에 따라 개별 소비세 100만 원, 교육세 30만 원, 부가세 13만 원 등 143만 원의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차이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기아 쏘렌토에 있는 6인승 옵션은 없습니다.

전 트림에서 7인승 3열 에어컨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과 폴딩 옵션 패키지에 프레스티지 트림부터는 주행 보조 사양을 기본 적용하면서 쏘렌토 하이브리드와의 차이가 있습니다.

 

 

카탈로그 홈페이지

 

바로가기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