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반려동물 의약품 관련주 5종목 본문

금융재태크

반려동물 의약품 관련주 5종목

₳⨋⨘૱₾ 2021. 7. 1. 11:21

예전엔 사람과 같이 생활하는 동물을 단순히 애완동물이라고 불렀지만 요즘에는 동물이 사람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며 심리적 안정감과 친밀감을 주는 가족 같은 존재라는 의미로 반려 동물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반려동물 인구는 604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29.7% 반려인은 1,448만 명이며 반려견을 입양하는데 평균 44만 원, 키우는 데는 한 달 평균 17만 원을 지출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만큼 반려동물과 관련한 지출이 많아 지고 있다는 뜻인데요 그렇다면 반려동물과 관련된 종목 중 동물 의약품 관련 수혜주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이글벳

이글벳 최근 3개월 주가

국내 동물용 의약품 기업중 유일하게 EU-GMP를 승인받은 업체로 이는 유럽 의약품청이 승인하는 유럽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에 대한 인증입니다.

 

올해 매출액 98억원 영업익 14억 원을 기록으로 전년대비 매출액은 약 3.7% 성장했으며 이글벳은 프리미엄 사료인 '나우', '고, '게더'를 비롯한 종근당바이오와 공동 개발한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 벳 유산균등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녹십자수의약품과 동물용 주사제 위탁 생산 계약을 체결함에 연간 약 30억 원 규모의 제품을 공급하게 되어 사업의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입니다.

 

중앙백신

중앙백신 최근 3개월 주가

동물약품 전문 제조업체로 동물 백신의 생산 판매를 주력하고 있으며 사료 첨가제, 구충제 등의 상품 판매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국제수역사무국 산하 Affsa Nancy 인증을 받아 광견병 중화항체가 농장을 대상으로 병성진단 용역 및 생물학적 제제에 대한 연구용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성비앤지

우성비앤제 최근 3개월 주가

동물용 의약품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동물용 의약품 플로판 에스, 안티 펜 SM, 슈퍼티아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물용 백신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EU-GMP 기준의 동물용 백신 제조 시설 신축 및 사업다각화에 힘쓰고 있는 기업입니다.

 

자체 제조 소독제인 웰크린 씨와 크린업 에프를 각 지방 시구청 및 축산과학원에 납품하며 돼지열병뱍신에 대한 임상 승인을 완료했으며 백신사업 부문을 분리해 우진 바이오를 설립한 예정입니다.

 

대성 미생물

대성미생물 최근 3개월 주가

동물용 의약품 제조사로 예방백신, 항생제, 항균 제등 동물용 의약품 150여 개 품목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코미팜

코미팜 최근 3개월 주가

 

동물용 의약품 전문 제조사로 동물용 백신과 소독제 및 각종 예방약인 백신제 와 치료제( 주사제 , 영양제 등)를 생산하며 아프리카 돼지열병을 예방할 수 있는 시험 백신을 개발하는 데 성공한 기업입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