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에이다 코인 시세 및 전망 본문

금융재태크

에이다 코인 시세 및 전망

₳⨋⨘૱₾ 2021. 6. 21. 11:50

카르다노는 디지털 화폐를 주고받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에이다(ADA) 암호화폐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이 디지털 화폐는 암호화를 통해 안정성이 보장되며 빠르고 직접적인 전송이 가능하다.

 

 

가상화폐가 시작됨을 알린 1세대 비트코인이 있고 정의를 만들어낸 2세대 이더리움이 있다면 카르다노는 가상화폐의 화폐로서의 기능에 스마트 계약 기능을 추가한 3세대 가상화폐로 확장성, 상호운용성, 지속 가능성이 비교적 높은 것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카르다노는 코인 채굴에서 전기 소모가 많은 작업증명 방식이 아닌 해당 암호화폐를 더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 더 쉽게 채굴할 수 있도록 하는 지분 증명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탈중앙화를 추구하는 시스템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많은 요구를 더욱 잘 고려하여 보다 균형 있고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제공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미국 암호화폐 전문 투자자에 따르면 기존 투자자들의 관심이 기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서 신흥 블록체인 플랫폼 카르다노 에이다로 옮겨가고 있다고 한다. 지난주 이더리움 마켓에서는 1,270만 달러 규모의 기관 자금이 유출되었고 비트코인 마켓에선 약 1,000만달러의 자금이 유출된 반면 ADA에는 약 170만 달러 규모의 기관자금이 유입되었다.

 

에이다 시가총액 순위

 

카르다노 에이다(Cardano ADA) 코인은 코인마켓캡 에서 시가총액기준 1. 비트코인 2. 이더리움 3. 테더 4. 바이낸스 코인에 이어 447억 달러의 규모로 5위에 올라있다.

 

 

ADA 최근 1개월 지수

 

현재 시세는 24시간 전보다 1.88% 오른 1.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