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카카오페이 KCB NICE신용점수 제공(+조회방법) 본문

금융재태크

카카오페이 KCB NICE신용점수 제공(+조회방법)

₳⨋⨘૱₾ 2021. 10. 29. 10:23

카카오페이는 업계 최초로 국내 신용평가사인 KCB(코리아크레디트뷰로)와 NICE(나이스평가 신용정보)의 신용점수를 모두 제공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신용조회 서비스 안에서 KCB뿐 아니라 NICE의 신용점수도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으며 신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중 양사의 신용점수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은 카카오페이가 최초입니다.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KCB 나 NICE의 신용점수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따로따로 조회해봐야 하는 번거로움을 카카오페이를 통해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간편하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신용조회하는 방법

 

 

 

카카오페이 신용조회

①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들어가 'Pay'부분을 터치합니다.

 

 

전체신용조회

 

 

③ 화면 하단의 KCB 신용점수 확인 → ④ NICE 신용점수 확인은 '동의하고 점수 확인하기'로

 

 

⑤ 내 KCB 신용 점수와 NICE 신용점수 확인하기

 

 

 

KCB와 NICE는 개인 신용점수를 평가하는 국내 대표 기관으로 신용점수를 계산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두 기관에서 제공하는 신용점수에는 차이가 발생합니다.

 

대출이나 신용카드를 신청할 때 금융기관의 정책에 따라 양사의 신용점수를 모두 확인하는 경우가 있고, 한쪽의 결과만 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금융 소비자 입장에서는 원활한 금융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KCB와 NICE의 신용점수를 모두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아래 관련 포스팅도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5가지(+신용점수표)

신용점수는 개인의 금융거래 정보를 바탕으로 연체 발생 가능성 등을 통계적 방법으로 분석해 산출하는 평가지표로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대출을 받는데 제약이 적고, 금리 비교 폭이 넓어지기

issuenow.tistory.com

 

 

적금 금리 높은곳 TOP5

금리가 5% 이상인 적금 인기상품 순위 5위까지이며 모두 최고 5천만 원까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는 상품입니다. 기본금리 + 우대금리로 이루어진 상품들이니 우대금리 조건을 꼼꼼히 확

issuenow.tistory.com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