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이케아 효과 예정지 고덕 , 청주 분양 정보 본문

부동산소식

이케아 효과 예정지 고덕 , 청주 분양 정보

₳⨋⨘૱₾ 2021. 7. 17. 13:34

이케아 효과는 이케아 가구들처럼 조립형 제품을 스스로 조립하면서 완성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더 큰 만족도를 얻는 효과를 말합니다.

 

 

하지만 부동산 시장에서는 이케아가 들어서는 지역의 부동산 가격이 오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동안 교육이나 녹지, 교통여건 등이 해당 지역의 인지 도아 선호도를 판단하는 척도 였다면 최근 4~5년 사이 초대형 쇼핑몰이 등장하면서 몰(mall) 세권이 부동산 가치를 높이는 데 상당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며 이케아 효과를 톡톡하게 본 지역은 대표적으로 경기도 광명시와 고양시, 하남등이 있습니다. 

 

 

대형 복합쇼핑몰이 지역 부동산 가치를 높이는 이유

 

대형마트 수준을 넘어선 초대형 쇼핑몰이 들어서면 유동인구와 고정인구가 늘어나면서 상권이 활성화되고 주택수요가 증가하는 등 부동산의 가치가 올라가기 마련이며 실거주자 입장에서는 생활편의시설이 늘어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 선호도 또한 높아집니다.

 

또한 대형 쇼핑몰은 계획단계에서 위치를 선정할 때 입지 및 배후 수요등 철저한 사전조사를 하기 때문에 미래 가치가 검증되었다고 볼 수 있으며 더불어 이케아나 스타필드처럼 유통 거점으로 자리 잡은 대형 쇼핑몰이 조성되는 경우 , 쇼핑특구가 되어 해당 지역의 인지도를 올려놓기도 합니다.

 

올여름 분양시장도 이케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곳이 나올 예정입니다.

 

 

 

서울 강동구 고덕동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원 (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유통 1블록)에서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이 들어설 예정이며 이곳은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가 입점( 2024년)을 예고해 부동산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마트 멀티플레스 영화관, 키즈 짐, 스파 등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강동구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분양정보 및 분양가

 

강동구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분양정보 및 분양가

HDC 현대산업개발은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원에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을 7월 말 분양 예정입니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쇼핑, 비즈니스,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신개

issuenow.tistory.com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1416번지 일원에는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을 이달 분양할 예정입니다. 지하 7층~ 지상 49층 규모로 조성되면 지상 1층~ 7층은 복합 쇼핑몰과 문화공간에는 현대 시티 아웃렛과 청주 최초 MX관을 갖춘 메가박스 등이 입점 예정입니다.

 

청주시'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 분양정보 및 분양가

 

청주시'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 분양정보 및 분양가

현대엔지니어링이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하이엔드 생활 숙박시설인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을 7월 분양합니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의 커뮤니티 시설은 단지 최상층에 배치되며 49층

issuenow.tistory.com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