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결제 재허용 본문

금융재태크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결제 재허용

₳⨋⨘૱₾ 2021. 6. 14. 09:15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 경영자가 테슬라 차의 비트코인 결제를 다시 허용할 것이라 소식에 비트코인등 가상화폐가 일제히 급등중이다.

 

지난 5월 비트코인에 전기가 너무 많이 소모된다며 비트코인 결제 취소 결정으로 인해 비트코인의 급락을 가져온 반면 이번엔  비트코인을 채굴하는데 에너를 절반으로 감축한다면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할것이라는 소식에 다시 급등 중으로 전세계 가상화폐 정보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선 14일 오전 현재 지난 24시간 전보다 10%가까이 급등을 기록중이다.

 

출처 코인마켓캡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 긍정적인 미래 동향과 함께 채굴자들이 50%정도 청정 에너지를 사용하는것이 확인된다면 비트코인 거래 허용을 재개할 것이" 이라 올렸다. 이는 채굴업자가 더 많은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면 테슬라 구매에 비트코인을 허용한다는 것이다.

 

또한 시장을 움직이지 않으면서 비트코인이 쉽게 매각 될수 있도록 하기 위해 비트코인 주식 약 10%를 팔았다고 밝혔다.

 

관계자들은 암호화폐 전문가들이 비트코인 채굴이 전기를 많이 소모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로 인해 재생에너지 산업 또는 친환경 에너지 산업이 발전하는 계기가 될수 있다는 것을 머스크가 이해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하면서 머스크가 테슬라차의 비트코인 결제를 다시 허용할 가능성으 100% 라면서 현재 발표시점을 보고 있다고 전했다고 한다.

 

 

비트코인 급등에 힘입어 이더리움 5.81%, 바이넨스코인 6.82% XRP6.34% 등 알트코인들도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