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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리콜 대상 확인 및 알림서비스 신청하기 본문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6월 4일부터 순차적으로 8개 민간업체에 리콜정보를 제공함에 따라 앞으로는 자신의 소유한 차량이 리콜 ( 시정조치) 대상인지 여부를 휴대 전화 앱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되며 중고차 구매 때도 관련 앱으로 리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8개 민간업체
KB 키피탈 ( 주), (주 ) 카툴 , ( 주) 아톤, (주) 뱅크샐러드, 엔카닷컴( 주) , (주) 카카오모빌리티, 현대캐피탈 (주) , 나이스디앤알(주)
리콜 대상 확인
- 리콜대상 확인 서비스는 올바른 리콜정보 제공을 위해 자동차 정보 ( 자동차등록번호 또는 차대 번호) 조회후, 리콜대상 확인 정보를 안내한다.
- 업무시간
평일 06:00~ 18: 00
- 리콜 조치 여부는 자동차관리법에 의해 분기별로 제작사가 국토교통부에 보고한 리콜진행 내역을 바탕으로 제공되어 이전 분기까지 리콜조치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 자동차 리콜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 리콜 알리미
소유한 차량에 리콜이 발생한 경우 즉각적으로 리콜여부를 확인할수 있도록 안내문자 (SMS)발송해주는 서비스로 서비스 가입후에 리콜안내 외에도 제작결함조사 및 리콜 조치 여부 확인을 위한 문자설문을 실시 할 수 있다.
- 리콜 알리미 신청하기 바로가기
- 시행중인 4개사 리콜 어플
< KB캐피탈 - 내차고 >
< (주 )카툴 - 내차두>
< (주) 아톤 -PASS 자동차 >
< 뱅크샐러드 - 자동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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