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가상자산거래소 거래가능 업체 명단 본문

금융재태크

가상자산거래소 거래가능 업체 명단

₳⨋⨘૱₾ 2021. 9. 25. 11:08

가상화폐 거래소 총 29곳이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한 후 특금법(특정 금융정보 거래법)에 따라 신고를 마쳤습니다.

 

 

 

 

은행의 실명 입출금 계정( 실명계좌)을 확보해 원화 마켓 운영자로 신고한 거래소는 아래 4곳 입니다. 이들 업체는 암호화폐를 원화로 환전할 수 있으며 당분간은 이들 업체 위주로 암호화폐 시장이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9월 6일 기준 하루 거래대금 기준 시장 점유율은 ① 업비트 88.25% ② 빗썸 7.53% ③ 코인원 1.55% ④코빗 0.12% 순 입니다.

 

나머지 거래소 25곳은 ISMS 인증만 획득해 가상화 폐간 거래만 지원하는 코인 마켓 운영자로 신고했습니다. 이들 거래소는 추후 은행의 실명계좌를 확보해 변경 신고할 경우 당국의 심사를 거쳐 원화 마켓 운영을 재개할 수 있으며 거래소 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라이빗 지닥 빗크몬 와우팍스익스체인지 비둘기지갑
비블록 포블게이트 텐앤텐 에이프로빗 한빗코
오케이비트 고팍스 코인엔코인 프로비트 코인빗
프라뱅 후오비코리아 보라비트 오아이스거래소 비트레이드
플렛타이엑스 코어닥스 캐셔레스트 메타벡스 아이빗이엑스

 

 

이들 25곳 업체는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를 받지 못해 우선 코인간 거래만 가능합니다.

 

한편 지갑서비스업자· 보관관리업자 등 기타 사업자의 경우 ISMS인증을 받은 14개사중 13개사가 신고접수를 완료했습니다.

 

지갑서비스업체는 겜퍼, 헥슬란트, 네오플라이, 하이퍼리즘, 델리오, 위메이드트리, 베이직리서치, 페이프로토콜, 코인플럭, 로디언스 등 이며 암호화폐수탁( 커스터디) 업체는 한국디지털에센, 한국디지털자산수탁 , 카르도가 신고를 마쳤습니다.

 

 

 

위드코로나 관련주 TOP7

최근 코로나 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항공·여행 관련 수요가 증가할 것이란 기대감에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issuenow.tistory.com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5가지(+신용점수표)

신용점수는 개인의 금융거래 정보를 바탕으로 연체 발생 가능성 등을 통계적 방법으로 분석해 산출하는 평가지표로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대출을 받는데 제약이 적고, 금리 비교 폭이 넓어지기

issuenow.tistory.com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