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중고차매매 평균금액조회 '자동차 365' 이용방법 본문

상식 및 관심

중고차매매 평균금액조회 '자동차 365' 이용방법

₳⨋⨘૱₾ 2021. 7. 22. 09:15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 민원 온라인 포털인'자동차 365'를 통해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 조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동차 365에 접속해 중고차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차량과 형식이 동일한 차량의 과거 1년간 등록건수, 평균 매매금액 및 연식별 평균 가액 변화 추세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편됐습니다.

 

이번 신규 서비스는 자동차 매매시 작성하는 자동차 양도 증명서에 기재된 동일 차종의 과거 1년간 실제 매도, 매수 금액의 평균 가격을 분석해 소비자에게 제공해 데이터의 양과 질이 모두 개선됐습니다.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 조회 서비스

 

◎ 중고차 구매 및 판매를 고려하시는 고객은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동일한 차명, 형식, 연식에 따라 과거 1년간 자동차 등록관청에 신고한 판매(매도), 구매(매수) 평균 금액이 조회됩니다.

 

◎ 평균금액의 신뢰성을 위해 개인간 및 자동차 매매업자 간 거래, 매매금액 10만 원 이하 10억 원 이상의 금액은 제외하였습니다.

 

◎ 차량의 사고유무, 성능상태, 주행거리, 차량옵션, 색상, 연료는 고려되지 않은 통계이므로 참고용 자료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방법

 

① 자동차 365 사이트

② 중고차 매매

③ 중고차 시세

④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 조회

⑤ 차량번호 입력

 

 

▶ 자동차 365 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 밖의 이용 가능 서비스

 

◎ 중고차 실매물 검색서비스

 

자동차 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상품용 자동차로 등록돼 실제 판매 중인 차량인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상품용 차량 이력 조회 서비스

 

상품용 차량의 정비 이력, 성능점검 이력, 압류등록 여부 등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 자동차 제작사 별 부품 조회 서비스

 

각 제조사 별 링크를 통해 접속하여 기본적인 부품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신차 등록대수 분석 서비스

 

신차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 및 제작사의 판매 분석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20년도에 등록된 자동차에 대한 분석 서비스로 국산/수입, 소유구분, 차종, 연령대, 취득가, 연료, 배기량 별로 선택하여 자동차 관리 정보시스템에 등록된 차량 모델별 등록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