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스트라이크 코인 급등이유 본문

금융재태크

스트라이크 코인 급등이유

₳⨋⨘૱₾ 2021. 6. 7. 11:52

스트라이크는 블록체인 기반 통화 및 자산 플랫폼이자 유틸리티 디지털 자산으로 전세계 이용자들이 어디에서나 안전하고 간편하게 지불할수 있는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존결제 플랫폼보다 낮은 거래 수수료로 판매자와 이용자가 모두 이익을 볼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디지털 기업이다.


알트코인중 스트라이크의 장세가 급등하고 있는 이유를 살펴보자.

최근 엘살바도르가 전 세계 국가 가운데 최초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을 일상생활에서 법적으로 통용되는 화폐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5일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1 콘퍼런스에 영상으로 참석 이 같은 법정통화화 내용을 담은 법안을 다음주 의회에 제출한다고 보고했으며 디지털 지갑 기업인 스트라이크와 파트너쉽을 맺고 엘살바도르에 비트코인 기술을 위한 금융 인프라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그는 국내총생산대비 20% 이상을 차지하는 해외 거주 자국민들의 송금과 관련해 60억 달러가 수수료로 사라지고 있어 비트코인을 통해 100만 이상의 저소득 가구가 매년 몇 십억 달러의 소득증대 효과를 볼수 있을것이라 말했다.

앞서 스트라이크는 지난 3월 엘살바도르에서 모바일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바 있으며 창업자인 잭 말러스는 디지털화폐를 법화로 채택하면 엘살바도르는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전 세계적으로 통합된 개방형 결제 네트워크를 얻을것이라 말했다.

한편 엘살바도르는 국민 70%정도가 은행계좌나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경제활동 대부분이 현금거래로 이뤄지고 있어 해결과제로 거론돼 왔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