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현대로템 주가 전망 본문

금융재태크

현대로템 주가 전망

₳⨋⨘૱₾ 2021. 6. 7. 13:22

현대 로템은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로서 철도 사업, 방산사업부문 및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6월 7일 현재 매수 상위종목중 1위에 올랐다.

현대로템 최근 3개월 주가

현대 로템은 지난 3일 한국전력공사와 전력 분야 공사작업자용 웨어러블 로봇을 공동 연구, 개발에 대한 업무협력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 이들이 목표로 하는 웨어러블 로봇은 전력분야 공사작업자가 간접활선 작업 시 발생하는 피로도를 경감할 수 있는 근력보강 기구이다.

 

간접활선이란 작업자가 활선 작업차를 타고 전신주 배선 작업을 할때 긴 막대 형태의 절연스틱을 활용해 작업하는 공법으로 절연장갑을 끼고 손으로 직접 작업하는 직접활선 공법보다 감전 등 위험이 적고 안전성이 우수하지만 장시간 절연스틱을 들고 전선을 올려다 보며 작업해야 되기 때문에 신체 피로 부담이 있어왔다.

 

웨어러블 로봇을 통해 공사작업자가 팔, 어깨 등 상체 근력을 보강하면 손쉽게 절연스틱을 들어 올리고 근피로도를 낮추는 등 작업환경이 개선될것으로 예상된다.

 

 

 

현대 로템은 지난 2019년 상향 작업 근로자용 조끼형 웨어러블 로봇인 VEX( Vest Exoskeleton )를 비롯해 의자형 웨어러블 로봇인 CEX ( Chairless Exoskeleton) 를 개발했으며 국내외 산업현장에 납품해 실용성을 인정받은바 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