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콕콕

마이스(MICE)복합단지( 마곡, 잠실,백현) 본문

부동산소식

마이스(MICE)복합단지( 마곡, 잠실,백현)

₳⨋⨘૱₾ 2021. 8. 1. 00:38

마이스 (MICE) 복합단지란 부가가치가 큰 복합 전시 사업을 의미하는 용어로 ①회의 (Meeting), ②포상관광(Icentives), ③집회공간( Convention), ④전시공간( Exhibion) 4개의 비즈니스분야를 지칭하는 것으로 일반 관광 상품에 비해 수익성이 높아 관광산업의 꽃이라 불리며, 개발도 대규모로 이뤄져 고용 창출 및 경제적 파급효과가 큽니다.

 

 

마이스 복합단지 개발은 고용 창출에 따라 인구 유입이 늘고 교통, 숙박, 업무, 관광, 쇼핑, 문화 등 다양한 기반 및 편의 시설도 함께 들어서기 때문에 시장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현재 개발 중인 마이스 복합단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

 

롯데건설 컨소시엄에서 설립한 마곡 마이스 PFV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서울 최대 규모 '르 웨스트( LE WEST)를 착공합니다.

 

르 웨스트는 마곡 특별계획구역 CP1~3 총 3개 블록에 연면적 82만㎡규모로 조성되는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로 코엑스의 2배 크기에 달하며 생활형 숙박시설, 컨벤션센터, 호텔,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업무시설 등이 함께 조성돼 마곡을 대표할 비즈니스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의 위치는 서울 9호선 마곡나루 역, 서울 5호선 마곡역, 공항철도 인접 트리플 역세권입니다.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분양정보 및 분양가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분양정보 및 분양가

롯데건설은 오는 8월 마곡 MICE 복합단지 첫 분양 사업으로 마곡 특별계획구역 내 CP2블록에 생활형 숙박시설' 롯데캐슬 르웨스트'를 분양할 계획입니다. 이 단지는 지하 6층 ~ 지상 15층, 5개동, 전

issuenow.tistory.com

 

 

잠실 스포츠, 마이스 복합단지

 

서울시 동남권 국제교류 복합 지구의 핵심으로 서울시는 2014년 삼성동 코엑스~ 현대차 그룹 GBC (글로벌비즈니스센터 )~ 잠실 운동장 일대 199만㎡를 국제교류 복합지구로 지정했습니다.

 

지난 5월 착공한 GBC(1 AKS 6500㎡)가 2026년 하반기 완공되면 삼성동과 잠실동 일대 국제교류 복합지구에는 코엑스(4만 7425㎡)를 포함해 총 18만 3925㎡규모의 마이스 밸리가 구축됩니다.

 

잠실 스포츠, 마이스 복합단지에는 10만㎡규모 전시장과 2만㎡회의시설이 들어서며 전시장은 코엑스보다 3배 크고 국내 최대 규모인 고양 킨텍스(10만 8566㎡)와 맞먹습니다.

 

이외에 잠실 복합단지에는 미국 LA스테이플스센터와 같은 스포츠 콤플렉스, 야구장과 수영장, 마리나 등 스포츠, 레저시설, 900실 규모의 호텔과 문화, 상업, 오피스 등이 들어섭니다.

 

 

 

 

성남 백현 마이스 복합단지

 

백현 마이스 도시개발사업은 분당구 정자동 일원 약 20만6350㎡ 부지에 전시, 회의, 관광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2월에 이미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올해 사업시행자를 지정하고 실시계획수립하는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며 내년에 사업에 착수하고 2024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728x90
Comments